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꿀팁

아이폰 화면 녹화, 소리까지 녹음하는 방법

by 벨라몽 2021. 9. 3.

안녕하세요. 오늘은 꼭 알아두면 너무 유용한 아이폰 화면 녹화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예전에는 따로 앱을 다운로드 받았었지만, 현재는 아이폰 소프트웨어 자체에 화면 녹화 기능이 탑재되어 있죠. 편리해진 기능, 우리가 잘 알고 활용하면 좋겠죠? 자, 오늘도 간단하고 쉬우니 녹화 방법 2가지와 소리 녹음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화면 오른쪽 상단의 부분을 아래쪽으로 슥- 쓸어내리면 위 사진에 보이는 것과 같이 제어 센터가 나옵니다. 화면 밝기, 소리 조절, 에어플레인 모드, 와이파이, 블루투스 등 손쉽게 조절할 수 있죠. 

 

 

화면 녹화는 화살표가 표시 된 버튼을 눌러주면 녹화가 시작이 되는데요, "엥, 나는 제어센터에 녹화 화면 버튼이 없는데?!"라고 한다면 제어센터에 버튼을 추가하는 방법을 먼저 알려드릴게요.

 

 

다시 바탕 화면으로 돌아와서, 설정 버튼을 눌러줍니다. 저희 댕댕이들 너무 귀엽지 않나요(tmi)

 

 

설정-> 제어센터를 누르고 들어가줍니다.

 

 

제어 센터에 들어오면 제 아이폰 제어센터 포함된 항목이 보이시죠? 위 사진과 같이 아래 제어 항목 추가에서 <화면 기록>을 찾아 추가해주면 됩니다.

 

 

제어 센터에는 추가할 수 있는 많은 항목들이 있으니 참고하시어 내게 필요한 버튼 추가하세요 :)

 

 

 

자, 다시 제어 센터로 돌아와서! 화면 녹화를 시작해보겠습니다. 간단하게 화면 녹화 버튼을 눌러주세요.

 

 

왼쪽 위 상단에 보면, 시간에 빨간 바탕이 되어있는데, 화면 기록을 중단하고 싶다면 그곳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화면 기록 비디오가 사진 앱에 저장되었다고 알림 창이 뜨죠. 녹화된 동영상은 사진 앨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질 또한 깨지지 않고 선명하게 잘 녹화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자, 이번엔 아이폰 화면 녹화를 소리까지 녹음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아이폰 햅틱 터치를 아시나요? 사용하고자 하는 버튼을 몇 초정도 누르면 그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여러 메뉴들이 나오면서 한 번에 확인 및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에요. 아까와 같이 제어 센터에서 화면 녹화 버튼을 몇 초 눌러 햅틱 기능을 활성화해주니 저런 화면이 나타납니다. 

 

 

원래 아이폰 화면 녹화할 땐 소리가 녹음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위 사진처럼 꺼져있는 마이크를 터치하여 켜주면 소리까지 녹화가 됩니다..!!

 

 

충분히 녹화하고 기록 중단을 누르면 아까와 같이 위 상단에 사진 앱에 저장되었다는 알람이 뜨죠.

 

 

동영상을 짧게 첨부해보았으니, 참고해주세요. (이상한 캐릭터 소리는 옆에서 로스트아크 게임하는 소리입니다)

자, 여기까지 아이폰 화면 녹화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세요, 오늘도 너무 간단하고 쉽죠?! 화면 기록 녹화라는 좋은 기능 알아두면 유튜브에 활용하셔도 되고, 블로그에 활용하셔도 좋을 듯합니다. 오늘도 유익한 정보로 여러분께 도움 되고 싶은 벨라몽이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