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꿀팁

구글 검색 기록 끄기 및 삭제, 30초면 된다고?

by 벨라몽 2021. 8. 24.
728x90

 

구글 사용하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구글을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스스로 관리를 하지 않으면 기록이 모두 남게 되는데요, 저 역시도 검색 기록이 남는다는 게 좀 찝찝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구글 검색 기록 끄기 및 삭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 모바일과 PC에서 삭제하는 방법은 거의 동일하니 쉽게 따라하실 수 있답니다. 저는 PC버전 구글 검색 기록 끄기 및 삭제를 준비해보았어요.

 

 

구글 검색 기록 삭제

 

 

구글 검색창에서 오른쪽 하단에 설정을 클릭한 뒤, <Google 검색에 표시되는 데이터>를 클릭해줍니다.

 

최근에 제가 검색하고 방문한 사이트 기록들이 보이죠? 저도 모르게 검색한 기록이 발자국처럼 남아 있어요.

어떤 분들은 바로 전체 삭제하는 화면이 나오기도 하던데, 저는 아무리 찾아도 나오지 않아서 <검색 기록 관리>를 클릭해서 정리를 해주었어요. 구글 검색 기록 끄기 오류 나는 분들은 이 방법대로 하시면 됩니다 :)

 

 

<자동 삭제(중지됨)>을 클릭한 뒤, 활동 자동 삭제 옵션을 선택해줍니다. 저는 3개월로 설정을 해두었구요, 그러면 자동으로 3개월마다 한 번씩 검색 기록이 삭제가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나는 지금 검색 기록을 모두 지우고 싶은데?'라고 한다면 수동으로 깨끗하게 모~두 지우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이어지니 그대로 따라오세요 :)

 

 

자동 삭제 설정을 완료하면, 바로 우측 아래에 <삭제> 버튼이 나옵니다. 이 곳을 누르고 보이는 메뉴 중 원하시는 걸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모든 데이터 삭제를 눌러주었고요, 비로소 아주 깨끗하게 구글 검색 기록 삭제가 완료되었습니다.

'처음부터 구글 검색 기록을 안 남기면 되는 거 아닌가?'라고 의문이 들 텐데요, 그렇다면 이번엔 구글 검색 기록 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구글 검색 기록 끄기

 

 

 

구글 검색창에서 우측 하단에 있는 설정을 누른 뒤, 이번엔 <검색 기록>을 클릭해줍니다.

 

 

<웹 및 앱 활동에 저장>을 클릭을 하면 사용 중지 버튼이 나오는데, 여기를 클릭해주면 됩니다.

 

 

<일시중지>를 꾹 누르면 구글 검색 기록 끄기가 끝이 났습니다. 유튜브 검색 기록, 크롬 검색 기록들도 같은 방법으로 삭제할 수 있으니 구글 검색 기록 끄기 및 삭제할 때 한 번에 끝내 보세요.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