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꿀팁

서울시 교육청 구인구직 활용하여 일자리 구하기

by 벨라몽 2021. 8. 27.

 

우리 나라 인터넷에는 많은 취업 사이트들이 있고, 그 중에 전문직종 구인구직 사이트는 따로 있더라구요. 이번에 따로 알아볼 서울시 교육청 구인구직은 교사 기간제 일자리, 학교 시설 관리자 및 사무직 등 서울에 위치한 학교 일자리 채용 정보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https://www.sen.go.kr/web/services/bbs/bbsList.action?bbsBean.bbsCd=118

 

구인 > 구인구직 > 행정정보 > Home

 

www.sen.go.kr

▶ 위 사이트를 누르면 서울시 교육청 구인/구직 게시판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서울시 교육청 사이트에 접속해서 구인구직 게시판을 클릭하면, 구인게시판은 물론 구직 및 여러 인력풀 게시판도 존재합니다. 구인 게시판에서 기간제/사립교원을 클릭해보니, 여러 학교에서 시간 강사를 구하는걸 볼 수가 있네요.

 

 

이번에는 사립사무직원을 클릭해보았는데 역시나 여러 학교에서 시설관리, 회계업무, 사무직원, 교무행정 등 다양한 사무직 구인을 하고 있는걸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비정규직 게시판과 안전요원 구인 인력풀 게시판에는 교사 구인이 아니더라도, 새로운 직업인 코로나19 대응 하반기 방역 인원이나 꼭 필요한 급식 조리원 등 교사가 아닌 직종 구인글도 꽤 있네요. 저는 코시국에 맞는 코로나19 대응 하반기 방역 인원 채용이 궁금해서 서초구 이수중학교의 코로나19 방역활동 인력 채용 게시판을 클릭해보겠습니다.

 

 

이수중학교 코로나19 방역활동 인력 채용 게시판을 클릭하니 첨부파일이 눈에 띄네요. 다운로드해서 볼 수도 있지만, 저는 바로보기로 해서 구인 내용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012345678

 

코로나19 방역 요원이 이수중학교에 취업을 하게 되면 해야 할 일, 채용 기간, 보수 및 근로 시간, 자격 요건 및 결격 사유, 채용 방법, 제출 서류 및 기간 등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1차 서류 심사 후 2차 면접까지 통과하면 일자리를 구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교육청 구인구직에는 꼭 교사가 아니더라도 학교 내에서 근무를 하고자하면 직업을 구할 수 있으니 교사가 아닌 분들도 일자리 찾으실 때 서울시 교육청 구인 게시판을 보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내가 직접 게시글을 올릴 수 있는 구직 게시판 및 다양한 직종의 인력풀이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직접 인터넷 게시판에 올린다는게 걱정이 되실텐데요, 서울시 교육청 사이트는 등록일 기준 1개월 이내의 자료만 유지한다고 하니 관리가 잘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아무나 눌러서 볼까 걱정 되신다구요?

 

 

걱정마세요! 비밀번호를 입력해야만 볼 수 있고, 구직 정보 조회는 서울시 교육청 사용자 등록이 된 교직원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주민번호를 다 적게 되면 관리자가 정보 보호를 위해 임의 삭제를 한다고하니 필요한 경우 생년월일 및 성별만 기재하고 주소 입력도 행정구, 동까지만 기재 하라고 되어있네요. 

 

일자리 구하기 힘든 요즘, 많은 구인 사이트들도 있지만 학교에서 근무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서울시 교육청 구인/구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유익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라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